포천시, 일동면 통합사례관리대상자 민·관 협력 주거환경 개선사업 진행

 

포천시 일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과 26일, 28일 3회에 걸쳐 통합사례관리대상자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대상 가구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팀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된 홀몸 어르신으로 농가주택에 지붕 누수와 낡은 전선들이 바깥으로 노출되어 화재의 위험이 있어 수리가 시급해 민· 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 19일 주택 외부 전선·분전반 교체 및 접지 설치 등 전기공사를 진행하고, 26일에는 마을이장 및 주민, 일동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함께 주택 내·외부 가재도구 정리 및 청소를 했으며, 28일은 포천 사랑나눔회(회장 김승진) 회원들이 실내 전기공사, 도배와 장판 교체, 천장·지붕 개·보수 등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사랑나눔회 관계자는 “홀로 생활하고 계시는 어르신께 작은 재능을 나누어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 보람되었다.”고 말했다.

 

대상 가구 어르신은 “비가 오면 천장 누수로 밤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지붕과 천장을 개·보수 해주셔서 편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윤행 일동면장은 “황금 같은 휴일을 반납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홀몸 어르신 가정에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여러 단체와 마을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면과 지역단체가 함께 하는 일동 복지 플랫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