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2022년 청렴을 선도하다.!

포천교육지원청, 청렴 공모전 장려상 수상 및 우수 학습동아리 선정
청렴이 제도를 넘어 생활 속 규범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환경 구축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이 2022년도 청렴문화 확산을 선도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실시한 「2022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노래분야에서 ‘푸른 속삭임’이 장려상을 수상했고, 포천 청렴 학습동아리(청렴, 팩트 체크!!)가 경기도교육청 총 222개의 학습동아리 중 5개 동아리에게 주어지는「2022년 우수 학습동아리」로 선정되었는가 하면 관내 관인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주관 「2022년 청렴문화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포천교육이 청렴문화를 선도하고 확산하는데 공헌하고 있다.

 

특히, 장려상을 수상한 곡 ‘푸른 속삭임’은 일반직 공무원이 직접 작사·작곡하고 노래한 합창곡으로 청렴의 소중함을 담았으며, 청렴 학습동아리(청렴, 팩트 체크!!) 또한 국민과 공직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청렴 솔루션으로 전국 최초의 유비쿼터스형 스마트폰 어플(URL: kimdi2.github.io/fact-check)을 개발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올 한해 청렴 각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룩한 것은 교육현장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결과이며, 청렴이 제도를 넘어 일상이 되는 생활 속 규범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청렴사회 구현에 더욱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