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3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포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포천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공공위원장 백영현 포천시장, 민간위원장 박동화)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영심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장을 새롭게 위촉했다. 2023년 실무분과 사업계획,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시행 결과, 운영규정 개정 안건에 대한 심의와 2023년 연간 운영계획, 복지학교 운영계획, 읍면동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로 구성되어 있다. 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의 대표적인 기구로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박동화 민간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위원분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포천시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과 지역복지 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해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포천을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우리시 복지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민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복지 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