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 성료

 

포천시는 지난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포천종합체육관에서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입진학박람회에는 26개 대학교와 600여 명의 관내 고등학생들이 참가해 대학교별 입학사정관과의 1:1 개별상담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8개의 대학교와 관내 고등학생 400여 명이 더 참여한 수치다.

 

‘2023년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 참여대학은 총 26개교로 ▲명지대 ▲우송대 ▲한국성서대 ▲서울여대 ▲단국대 ▲강서대 ▲을지대 ▲신한대 ▲성공회대 ▲대진대 ▲가천대 ▲차의과대 ▲경복대 ▲국민대 ▲숭실대 ▲아주대 ▲서울과학기술대 ▲동국대 ▲덕성여대 ▲세종대 ▲서강대 ▲강원대 ▲인하대 ▲상명대 ▲서울여대 ▲연세대(미래)며, 지난해 포천시 대입진학박람회보다 서강대, 국민대, 동국대, 숭실대, 인하대, 상명대, 성신여대 등 주요 학교가 참가해 학생들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이번 대입진학박람회는 입시로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청소년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인생네컷·퍼스널컬러 진단·증명사진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학교별 1:1 입시상담이 학생들이 꿈을 이뤄나가는 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진학과 관련한 정책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