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자살예방센터·태봉마을주공3단지아파트, 생명존중 문화조성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태봉마을주공3단지아파트(관리소장 이휘연)는 지난 24일 포천시 자살률 감소를 도모하고 생명존중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입주민 정신건강 상담 및 교육 제공 ▲우울증 치료 지원 ▲자살고위험군 연계체계 구축 등 포천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지원하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안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은 “사회적, 경제적인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면서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이 지역사회 차원의 안전망을 확대하고 사회구성원 모두가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가 조성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봉마을주공3단지아파트 이휘연 관리소장은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실현하게 돼 기쁘다. 이번 협약식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자살예방센터는 포천시민을 위한 정신건강 상담, 교육, 치료연계 등 기초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포천시자살예방센터(☎031-532-1670), 보건복지부콜센터(☎129), 정신건강 위기 상담전화(☎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1393)로 전화하면 된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