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2022 초등 학급운영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글’과 ‘말’과 ‘삶’이 함께 하는 살아있는 학급 운영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독서로 시작하여 수업으로 꽃을 피우고 글쓰기로 열매를 맺는 총체적인 학급운영 역량 강화를 위하여 16일(금) 「2022 포천 초등 학급운영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아이들의 생활 모습과 선생님들의 다양한 수업 방법, 학급운영의 사례 나눔 등을 통해 교원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는 14일(수)부터 29일(목)까지 총 11시간 동안 군포 둔대초 이영근 교사를 강사로 모시고 관내 초등학교 교사 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로 실시된다.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그간의 실천과 경력에 기반한 학급운영의 철학과 신념이 코로나19로 인해 너무도 많이 변화한 현재의 상황에 많이 흔들리고 어려웠던 것이 사실인데, 이번 연수를 통해 강사님은 물론 타 학교 선생님들과 사례를 공유하고 고민을 해소할 수 있어 또다른 실천의 용기와 도움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독서 및 글쓰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인문소양 교육 강화가 필요하다.”며, 이는 “교사들이 다양하고 살아있는 실천 사례들을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더욱 활발한 이야기들로 학급운영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고, 포천 학생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