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일동유치원, 작은운동회 개최로 웃음 꽃 활짝

 

공립단설 일동유치원(원장 전수진)은 15일(화)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일동꿈동이 작은운동회’를 일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만3,4,5세 모든 유아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작은 운동회는 ▲준비체조 및 레크댄스 ▲장애물 달리기 ▲지구를 굴려라 ▲게이지를 올려라 ▲판 뒤집기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유아들의 발달단계에 맞게 다채로운 체육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운동회는 두 팀으로 나누어서 진행하였으며 유아들은 질서와 규칙을 잘 지키고 안전하게 운동회에 참여하였다. 모든 체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유아들은 “친구들과 함께 운동회를 해서 정말 신나고 재밌었어요.”“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고 운동회에 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운동회에 참여한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서 모든 유아들이 첫 운동회를 경험하였는데 이번 운동회를 통해서 유아들이 친구들과 함께 체육활동에 참여하고 신나게 뛰어놀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일동유치원장(전수진)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많이 움츠려 있던 유아들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신나게 달리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화합의 자리를 가질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한편 공립단설 일동유치원은 지난 2010년에 설립돼 올해로 13년차를 맞이하는 포천 일동지역 최고의 유아교육기관이다. 현재 만3~5세 반 5개 학급, 특수학급 1개 학급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환경은 물론, 관내 학부모들로부터 질 높은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